오늘은 2023년부터 새롭게 바뀐 지원금 제도에 대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특정 서비스 신청을 인근 지자체에서 하게 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복지멤버십이라는 건데 어떤 것이고 신청하는 방법 확인해 보겠습니다.
복지멤버십
기존에는 한부모가정이나 기초연금 수급자, 장애인 연금을 받는 국민에게만 서비스하는 것이었는데 범위가 모든 국민으로 확대되어 모두 가입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신청을 하게 되면 내 소득과 재산 등을 자동으로 계산 해줘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제도를 문자나 이메일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직접 방문과 온라인 신청 둘 다 되어 아래 신청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참고로 올해까지는 중앙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만 안내해 주 지면 내년부터는 전국 각 지자체에서 신청 가능한 지원금 제도까지 안내받을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신청 방법
※ 직접 방문
신분증을 가지고 인근 지자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구 주민센터)에 직접 가셔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을 하여 직원 분에게 복지멤버십 서비스 또는 맞춤형 급여안내로 가입을 한다고 이야기하면 안내해 주실 것입니다.
※ 직접 방문이 어려울 경우 홈페이지 신청
- 복지로 홈페이지 접속
- 맞춤형 급여안내(복지멤버십)
- 로그인
- 개인정보 활용 동의
- 가구원 존재할 시 정보 입력 후 가입신청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있다고 알림을 받아도 대신 신청해 주는 것이 아닌 내가 직접 신청해야 한다는 점 꼭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어르신들이 받을 수 없는 상태였는데 요건이 충족되어 다시 받을 수 있는 상태가 되었지만 신청을 하지 않아 받아가지 못하는 지원금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아니더라도 부모님이나 집안의 어르신이 있다면 해당 복지혜택을 알림으로 받을 수 있는 복지멤버십 서비스 가입을 권장드립니다.
따로 비용이 들어가는 것도 없기 때문에 부담이 없고 알림만 잘 받고 수령 가능한 복지 제도가 있다면 신청만 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알림 받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 봤는데 아는 사람만 계속 받고 모르는 사람은 못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신청해서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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