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을 납부하고 있다면 연말정산 간소화를 할 때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소득공제 대상이 먼저 등록해야 납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 대상 등록을 하고 납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소득공제 대상 등록
납입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소득공제 대상 등록을 먼저 해야 합니다. 방식은 같아서 PC 기준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우리은행 홈페이지 접속
2. 아이디 또는 인증서 로그인
3. 상단 탭 '개인'
4. 우측 상단 3줄 메뉴 아이콘 클릭
5. 상단 탭 중 '기타 서비스'
6. 스크롤을 내려 주택도시기금 카테고리 부분 주택청약+
7. 소득공제대상 등록/해제
8. 소득공제 대상 등록 여부 '조회'
9. 등록
- 등록여부가 Y로 되어 있다면 등록 상태, N 으로 되어 있다면 등록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모바일 소득공제 대상 등록 방법
모바일 우리은행 원 뱅킹 앱으로도 소득공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1. 우측 하단 전체 세줄 메뉴 아이콘 터치
2. 좌측 탭 중 예금/적금/신탁/청약
3. 청약 탭 터치 후 소득공제 등록/해제(청약)
납입증명서 발급 방법
소득 공제 대상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납입증명서를 PDF 형태로 받거나 인쇄할 수 있습니다.
1. 우리은행 홈페이지 메인에서 상단 '개인'
2. 상단 탭 중 뱅킹관리 커서를 두고 '증명서 신청'
3. 상단 연말정산증명서 탭 선택 후 발급신청
4. 선택계좌발급신청
5. 인증서 전자서명을 하면 바로 발급되어 인쇄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주택청약종합저축 납입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 봤는데 소득공제 등록 대상은 먼저 등록을 해놓으면 발급은 쉽게 가능하니 천천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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