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통이 계속 되는 이유? 너무 심할 때, 욱신 거릴 때

by understoood 2022. 12. 18.

평소 치아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충치 치료를 제때 받지 않으면 극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충치는 구강 내 세균이 당분을 분해하면서 생기는 산 성분에 의해 치아가 녹는 과정인데 방치하면 할수록 증상이 심해집니다.

 

심한 경우에는 신경치료나 발치 후 임플란트 시술까지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치과 가기 무섭다고 미루다 보면 더 큰 비용과 고통을 수반해야 하니 빨리 병원에 가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유독 치과 진료를 무서워할까? 그리고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덜 아프게 받을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하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마취 주사가 아픈 편 입니다.. 바늘이 잇몸 깊숙이 들어가기 때문에 따끔거리는 느낌이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또 기계 소리 역시 공포심을 자극해서 괜히 무서운 느낌이 듭니다. 윙윙 돌아가는 드릴 소리며 날카로운 톱질 소리가 귀에 소음을 더해 무서움을 더 가중시킵니다. 

 

물론 의사 선생님 입장에서는 환자의 심리 상태를 고려하여 최대한 조심스럽게 진행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려움을 떨치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불편함을 최소화하려면 무통 마취 시스템을 갖춘 치과를 찾는 게 좋습니다.

 

보통 표면 마취제를 바른 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주입되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다만 모든 치과에서 사용하는 건 아니니 미리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첨단 장비를 활용한다면 보다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치통이 계속 되는 이유는 평소 당이 많은 음식 등과 같은 것을 지속적으로 섭취하였을 때 제대로 된 관리를 받지 않으면 치아 내 세균이 증식하여 썩기 때문에 너무 고통이 심해지기 전에 치과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